사회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 실시간 확인

여행뉴스 2020. 11. 26. 19:00

당분간은 집이 제일 안전한 상황, 스테이 홈.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 실시간 정보 확인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누적 검사수, 누적 검사 완료수, 확진률, 치료 중인 사람의 수, 사망자 수 등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국내 발생이 몇 명인지, 해외유입이 몇 명인지도 확인 가능. 최근 확진자 수는 해외유입보다 국내 발생이 압도적이다. 


🔻 국내 코로나 확진자 정보 🔻

ncov.mohw.go.kr

 

 

시도별 확진자 현황, 한눈에 볼 수 있다.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몸살을 앓고 있다.
누적 확진자 수, 한국은 현재 3만명 대.

최근 국내 코로나 확진자, 시도별 확진환자 현황을 보면 어느 지역에서 코로나 감염이 심각한지 확인 가능하다. 한때 신천지 사태를 겪으며 대구 확진자 수가 가장 많았었지만, 최근 감염자 수가 급격하게 늘어난 서울에서 가장 많은 확진자가 나왔다. 경기도 역시 확진자가 많은 지역 중 하나. 최근 집단감염 사례는 거의 수도권에서 나왔다. 

 

현재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 중.
확인된 코로나 감염경로 정보도 제공한다.
백신이 나오고 있지만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할 듯.

11월 26일 0시 기준 국내 발생 신규 확진자가 553명으로 파악됐다. 서울은 일 확진자 수가 200명을 넘긴 상황. 서울 강서구 댄스 교습, 서울 노원구 노원구청, 서울 서초구 사우나, 서울 마포구 소재 교회 등과 관련해 많은 확진자가 나온 결과다. 

 

해외유입 환자는 국내 발생에 비해 적은 편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효과는 1~2주가 지나야 나타난다.
11월 26일 국내 코로나 확진자 수가 일 500을 넘겼다.

당분간은 환자의 증가 추세가 멈추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 중. 효과는 시행 후 1~2주가 지나야 본격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시간이 필요하다. 역학조사를 통한 경리 등으로 코로나19 확산을 이겨낼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사람과의 접촉을 줄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중요한 시점. 

 

마스크 착용은 필수. 적당한 거리두기가 필요한 시점.